본문 바로가기

보험/태아보험, 어린이보험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시기 추천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시기 추천


예전과 달리 요즘은 높아진 결혼연령대와 맞물려 출산연령대도 높아졌는데요. 그만큼 고령출산으로 인해 선천이상이나 질환, 미숙아 등 출산시 발생하는 위험을 안고 태어나는 아기의 수도 늘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출산을 앞둔 예비 부부들이 앞으로 태어날 아기를 생각하며 태아보험을 많이들 준비하시는데요.

현대해상 태아보험은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보험안에 태아관련 특약들이 포함된 형태를 말하는데, 이런 태아보험 가입시 유의할점을 있습니다.


가입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태아특약에 대한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은 임신 22주 이내에 가입하셔야 선천이상수술담보와 같은 태아관련 특약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타 손해보험사의 경우도 대부분 22주 이내에 가입하셔야 하고요. 생명보험사의 태아보험도 염두에 두셨다면, 생보사의 경우 임신 16주~22주 이내에 가입해야 보장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2주 이후에는 태아가 어느정도 사람의 형태로 자라나 현대 의료기술로 선천적인 이상이 있는 지를 어느 정도 구분할 수 있기 때문에 태아가 이상이 있음에도 보험을 가입하려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는 차원에서 가입이 제한됩니다.


태아보험 가입을 결정하셨다면 22주까지 미루시지 마시고 가급적 일찍 하시는게 좋습니다.

임신중 발생할 수 있는 입덧이나 하혈 등의 치료나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이상이 발견될 경우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형아 검사가 있는데요. 보통 임신 11주부터 20주까지 1차 기형아검사를 시작으로 트리플테스트, 융모막 융모 검사, 양수 검사 등 각종 기형아검사가 있고, 검사결과에 이상이 없으면 다행이지만, 정상수치가 아닐 경우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해도 보험사에서는 가입이 연기되거나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유산징후로 인해 치료받는 유산방지제 주사나 약물처방을 지속적으로 받을 경우에도 보장이나 가입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왕 태아보험을 준비하실거라면 가급적 기형아 검사전에 임신초기라도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